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 유한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방송채널 홈페이지 사이트(이하 “홈페이지”라 한다)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및 회사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3. "회원"이라 함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개인정보 및 확인을 위해서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7.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효력 및 개정]

  1.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3. 3.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한다)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 시 에는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에 개정내용을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5. 5.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한 후에 “회원”이 30일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의 개정사항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7. “회원”이 변경된 개정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5조 [회원가입]

  1. 1. 회원가입은 “회원”으로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2. 회원가입 신청서에서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부터 3호까지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① 본인 이름

    ② "아이디”와 “비밀번호”

    ③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④ 주소

    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3. 허위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⑤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⑥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으로 성년자로 믿게 하여 회원가입한 사실이 발각된 경우

    ⑦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⑧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⑨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5.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6. 6. “회사”는 본 조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자의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이를 회원가입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하되, 해당 사유가 해소된 후 신청 승낙 거부 및 유보 사실을 통지합니다.
  7. 7.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3. 본 조 제2항의 경우 해당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4.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적발시 회원탈퇴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경고, 일시정지, 영구 이용 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하는 조치를 받을 수 있고,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① 회원 등록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기재

    ② 회사 또는 제3자가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③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④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⑤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고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또는 무력화하는 행위

    ⑦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⑧ 고객센터 문의 및 전화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반복민원 등을 통한 업무 방해 등에 해당하는 경우

  5. 5.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로 인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그 아이디가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내용이거나 “홈페이지”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 또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을 받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2. “회원”과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으로 합니다.

    ① 관련 법령에 의한 예외적인 보관이 필요한 경우

    ② 고객 상담 및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5일간 보관하는 경우

  3.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의 통보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임시 이메일 서비스(일회용 이메일 서비스, 시스템에 의한 계정 생성 포함)를 이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가입한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른 “이용자”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타사와의 통합 등으로 인해 아이디 중복 상태에서 아이디 미변경 시

    ⑥ 이벤트의 참여를 위해 여러 개의 계정을 생성하여 가입한 것이 확인된 경우

    ⑦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 악의적 목적으로 활동한 것이 확인된 경우

  4.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6.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되면,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해당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됨과 동시에 복구할 수 없게 됩니다. 다만, 공용 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해지 신청 이전에 삭제하신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3장 서비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회사"의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능, 디자인 등은 필요한 경우 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개별적인 변경에 대해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과 별도로 서면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의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명시적인 권리를 부여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에게 “회사” 또는 서비스의 상호, 상표, 서비스표, 로고, 도메인 네임 및 기타 식별력 있는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중단]

  1.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원하지 않는 경우 프로그램의 설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프로그램을 설치를 거부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PC기기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전 항의 데이터를 프로그램을 개선하거나 "이용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그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에 공지사항 또는 팝업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①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사태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② 서비스 설비의 장애,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③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6. 6. “홈페이지”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인해 제공이 일부 제한될 수 있으며, 해외에서 접속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됩니다.
  7. 7.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3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자"에게 손해가 최소화되도록 조치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나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 또는 정보통신망법 제 50조의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한 결과는 “이용자”와 광고주 사이의 문제로서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관리]

  1. 1.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 유해 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 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 및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회사”는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4. 모든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게시한 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5.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단독 또는 공동으로 작성한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6. 6. “회원”의 게시물 또는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4.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5. 5.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외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사”는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한 목적인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 및 편집권을 갖습니다.
  6. 6. “회사”는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7.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법령을 위반할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범위내에서만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5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활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제16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1. 1. "회사"는 "이용자"가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된 경우 일정한 통보 및 최고 절차를 거쳐 시정 요청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시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 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2. 제1항의 해제, 해지, 이용제한은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3.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5장 기타 등

제17조 [면책조항]

  1. 1. “회사”와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자가 배상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의 전자우편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제11조 제5항 각호에서 정한 사유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7. 서비스를 공급하는 제공업체 또는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인해 서비스의 제공이 일부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제한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1.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리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릅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활]

  1.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따릅니다.

[부칙]

  1. 1. 이 약관은 2023년 12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